불스원은 장거리 운전에도 걱정 No!
2017-05-03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장거리 안전ㆍ건강 운전 돕는 스마트 아이템
엔진 속 때를 분해하여 출력ㆍ연비 새차처럼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소중한 이들의 의미를 돌아보게 되는 가정의 달 5월이다.
특히 올해는 징검다리이긴 하지만 최대 10일까지 쉴 수 있는 황금 연휴기간 덕분에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 더 많을 것으로 관측된다.
전국 고속도로는 나들이차로 인한 거북이 운행 등으로 극심한 정체가 예상되는 만큼 한국도로공사 '로드플러스' 사이트를 통해 전국 고속도로 교통상황 및 실시간 교통정보를 확인하며 이동하라고 조언한다.
이처럼 이번 5월 가정의 달에는 장거리 이동이 급증할 것으로 예측되는 만큼, 보다 안전하고 편안하며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운전여행길 필수아이템을 눈 여겨 보자!
1. 에어컨ž히터 필터 교체로 미세먼지와 곰팡이 등 유해물질 관리도 스마트하게!
5월 봄 날씨를 즐기기 위해 창문을 열고 운전하거나 반대로 무더위를 느끼며 에어컨을 트는경우가 잦을 것이다.
미세먼지의 작은 입자들은 공기를 통해 차량 내로 유입되는데 에어컨ž히터 필터를 거쳐 들어오는 만큼 분진제거에 효율이 높고 검증 받은 차량용 필터장착이 필요하다.
국내 자동차 업계 1위 업체인 불스원의 에어컨ž히터 필터 담당자 김정수 선임연구원은 “계절에 상관없이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와 심각한 황사문제 등으로 실내외 공기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자동차의 공조장치를 내기순환모드로 설정한 후 에어컨 혹은 히터를 작동시키면 외부공기 유입 없이 차량 내 공기가 순환하며 에어컨ž히터 필터를 통해 미세먼지 농도를 감소 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불스원 프리미엄 5중 에어컨ž히터 필터는 초미세먼지(PM2.5) 제거효율 90% 이상, 미세먼지(PM10) 제거효율은 95% 이상인 고성능 제품으로, 외부 유입 배기가스를 막아줄 뿐 아니라 새차 증후군까지 해소시켜 준다.
특허등록된 TCC(Techno Catalytic Carbon) 기술과 고분자 항균막(PAS, Polymer Antibacterial Shield)이 각종 세균, 곰팡이, 바이러스, 독감을 이중 차단해주며, 에이컨ž히터 필터 중 국내 최초로 유럽 TUV 인증을 획득해 안전성과 품질을 입증한 바 있다.
2. 휴대용 공기청정기 하나면 차량 내 초미세먼지 걱정은 No!
어린 자녀나 임산부, 부모님 등 호흡기 질환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동승자가 있는 경우에는 차량 내 공기 관리에도 관심을 갖자!
사방이 밀폐된 자동차 실내라고 해도 외부 환경으로부터 완벽한 안전지대가 될 수 없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 1급 발암물질로 선정한 초미세먼지는 제대로 걸러지지 않을 경우 폐포까지 도달해 각종 건강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만큼 고효율의 헤파(HEPA)필터를 장착한 공기청정기 선택이 필수이다.
차량용 공기청정기인 ‘불스원 에어테라피 멀티 액션’은 0.3㎛ 크기의 미세입자를 99.5% 이상 차단해 주는 H12급의 헤파(HEPA)필터가 장착되어 있어 세척하여 사용하는 집진식 필터보다 훨씬 효과적이다.
또한 헤파필터 표면에는 고분자 항균막(PAS, Polymer Antibacterial Shield)을 코팅해 99.9%의 높은 항균 효과를 검증받았다. 컵홀더 타입으로 시거잭/USB를 겸용할 수 있어 선호에 따라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3. 자동차의 심장을 더욱 깨끗하고 튼튼하게 해주는 엔진세정제ž엔진오일
자동차 엔진은 눈에 보이지 않아 소홀히 하기 쉽지만, 자동차의 심장이라 불리는 만큼 차량 성능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특히 장거리 여행 시 탑승인원이나 짐이 많아지면 엔진에 부담이 가중되어 출력과 연비가 저하될 수 있는 만큼, 미리 연료시스템크리너를 사용해 엔진 속 카본 때를 분해하여 출력과 연비를 새 차처럼 되돌리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엔진오일을 미리 점검하고, 필요한 경우에는 엔진에 무리가 가지 않는 고성능 엔진오일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불스원 '불스원샷'은 엔진의 묵은 때를 제거해주고 엔진 내부를 보호해주는 엔진 세정제로 주행거리 3,000km~5,000km 마다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또한 100% 독일에서 제조, 생산되는 프리미엄 합성 엔진오일 ‘불스원 G-테크(G-Tech)’는 독일, 일본은 물론 전 세계 50여개국의 유수 자동차 회사에 엔진오일을 포함한 각종 오일제품군을 수출하고 있는 독일 윤활유 전문브랜드에서 직접 공급하는 제품이다.
한국의 뚜렷한 사계절과 도심 중심으로 발달된 도로환경, 다양한 차종 특성 등을 반영해 특화된 성능을 발휘해 주어 국내 주행에 적합하다.
4. 스마트폰 연동으로 주행시 필요한 정보확인 가능한 불스원 스마트 HUD
5월 황금연휴 동안 급증한 교통량 속에서는 안전운전을 위해 전방 주시에 유의하는 것이 좋다. 고급 수입차나 높은 가격대의 옵션으로만 선택 가능했던 헤드업디스플레이를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으로 설치하면 전방주시 태만으로 인한 사고 위험을 줄일 수 있다.
불스원 '스마트 HUD’는 세계 최초로 스마트폰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헤드업디스플레이 제품이다. 전용 OBD-II(온보드 진단 장치) 케이블의 커넥터를 이용해 차량과 연결해 주면 계기판을 내려다보지 않고도 계기판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톡이나 문자메시지 내용도 확인 가능하다. 티맵, 올레내비 등 내비게이션 길안내 어플도 블루투스 연동으로 손쉽게 사용 가능하다.
불스원 마케팅본부장 한지영 상무는 “최대 10일까지 이어질 이번 황금연휴 동안 자동차로 떠나는여행 및 나들이를 계획 중이신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운전자, 동승자 모두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서 장거리 주행 전 필요한 차량 관리 아이템을 구비하여 쾌적한 여행을 하시기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