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전기이륜형자동차협회 제3기 이사장 오승호대표 선출
(사)한국전기이륜형자동차협회(이사장 권용범ㆍ이하 KEMS)는 2023년도 최종 협회 현황 보고 및 2024 회계연도 사업예산(안)을 공표하는 ‘제6차 이사회’에서 KEMS 조직을 이끌어갈 제3기 이사장으로 ㈜그린모빌리티 오승호 대표를 선출했다.
‘제6차이사회’ KEMS조직수장 제3기 이사장선출
제3기 신임이사장 ㈜그린모빌리티 오승호 대표
㈜코리아이브이 장현식대표 부이사장으로 선출
(사)한국전기이륜형자동차협회 KEMS이사회개최
2023 최종 협회현황보고·2024회계연도사업예산
제5차 이사회 새로운 리더로 ㈜그린모빌리티 오승호 대표와 ㈜코리아이브이 장현식 대표 후보 선출
재적 이사 9명 중 8명(상임이사 포함)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 성과에 기반한 KEMS의 미래방향과 발전 계획을 공유하고 KEMS 회원사 모두의 발전을 다짐한 이사회는 ▲2023년도 이사회 결과 보고 ▲2023년도 협회 현황 및 주요 활동 현황 보고 ▲2023년 이슈 사항 보고 ▲2024년도 추진계획(안) 승인의 건 ▲제3기 이사장 선출의 건 ▲KEMS 정기총회 계획(안) 승인의 건 등 심의 안건 및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제3기 이사장 선출은 KEMS 「정관 제12조」(임원의 선임)에 따라 2023년 11월 24일 개최된 제5차 이사회에서 ㈜그린모빌리티 오승호 대표와 ㈜코리아이브이 장현식 대표가 후보로 선출됐다.
따라서, 이번 이사회는 제3기 KEMS 이사장 후보에 오른 오승호 대표와 장현식 대표 를 이사장과 부이사장으로 선출하는 무기명 비밀선거로 진행됐고, ㈜그린모빌리티 오승호 대표는 이사장, ㈜코리아이브이 장현식 대표는 부이사장으로 뽑혔다.
신임 이사장, KEMS 2024년 정기총회에서 총회 의결정족수에 따라 승인·의결·선출 수순밟아
아울러 추천된 제3기 이사직 후보와 감사 후보는 KEMS 2024년 정기총회에서 총회 의결정족수에 따라 승인·의결·선출 과정을 밟게 된다.
제3기 KEMS 이사장으로 선출된 ㈜그린모빌리티 오승호 대표는 “2023년 힘들었던 한 해로 회원사들이 매우 어려운 점을 고려하여 2024년도는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현재 (사)한국전기이륜형자동차협회 이사직과 (사)한국이륜자동차제작자협회 이사장직을 겸하고 있는 권용범 이사장은 “2024년에는 더 많은 협회 회원사들의 참여를 위한 지원정책을 마련할 예정이며, 해외 기업과의 교류의 장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한국전기이륜형자동차협회 이사장직을 연임한 권용범 이사는 (사)한국이륜자동차제작자협회를 창설한 오픈 멤버로서 보다 안전하고 성능이 뛰어난 ‘전기이륜차’개발과 제작을 지원하는 교두보 역할을 통해 (사)한국전기이륜형자동차협회를 지원하는 체계적 시스템과 제도 조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