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애뜰 주차장’ 시공사 간담회...지역업체 ‘자재·인력’ 활용 논의
인천광역시 종합건설본부는 ‘인천 애뜰 공영주차장’ 공사를 추진하고 있는 시공사 및 유관 협회와 만나 지역건설업체의 하도급 참여 확대와 상생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지난 1월에도 ‘공공 건설분야 지역업체 참여율 제고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종합건설본부가 인천 애뜰 공영주차장 시공 관계자들을 만난 거다.
2024-04-13 교통뉴스 김경배 교통전문위원
인천시 ‘애뜰 공영주차장’ 공사 관계자와 간담회
지역건설업체의 하도급 참여확대 상생협력 방안
시공사와 관계협회, 업계 상황공유 및 의견 청취
지역업체의 시장참여기회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
인천‘공공 건설 분야 지역업체 참여율 제고간담회’ 개최 등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견인
인천광역시 종합건설본부는 ‘인천 애뜰 공영주차장’ 공사를 추진하고 있는 시공사 및 유관 협회와 만나 지역건설업체의 하도급 참여 확대와 상생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지난 1월에도 ‘공공 건설분야 지역업체 참여율 제고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종합건설본부가 인천 애뜰 공영주차장 시공 관계자들을 만난 거다.
아울러 시공사인 대성종합건설(주)와 (주)코스모이앤씨, 대한전문건설협회 인천시회 및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인천시회가 참석해 우수 지역업체를 소개하고 업계 상황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종합건설본부는 업계의 요청 사항을 청취하고 지역건설 활성화를 위해 현재 추진 중인 인천 애뜰 공영주차장 설치 공사에서 가급적 지역 공급 자재와 장비를 사용하고 인천업체가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가장 중요한 부실시공 방지 차원의 철저한 공정관리와 공사 현장에서 발생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에 힘써줄 것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