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번호 : 01033813873
회사명 : 대우산업
조경택 010 3381 3873
2023년 6월 20일 탱크완성후 7월 6일부터 운행시작 7월 26일 새벽 1시경 대한송유관공사 에서
휘발류 30000만 리터 중 21000리터에서 오버플로우(기름넘침) 발생후 1번격실 매인밸브 결함으로 인하여 컨트롤박스 에어라인 휘발류 유출 관련 사건입니다
위 휘발류 유출 결함에 대해서 즉각 대처 방한은 없었으며 {컨트롤 박스가 먹통이 되면서 차에 에어가 다빠지며 비상밸브등 전혀 손쓸방법이 없었습니다} 탱크회사 총괄 책임자 조차 일부러 알면서 모르는척 한건지 이따가 기름좀 닥다가 출발 한후 21000 리터를 주유에 내려준후 탱크 특장업채로 입고 시키라고 말했습니다
내략 8시간정도 휘발류 유출이 계속되었으나 계속되는 오판(거짓말)으로 인하여 차량에 불이 붙거나 폭발하는 사고 까지 이를수 있었습니다
같은 회사의 선배님이 예전에 똑같은 현상으로 상당히 위험한 경험이 있으셨던지라 유출이 시작되고 8시간 정도후 제소식을 듣고 다른 분을 보내셔서 결함부위를 정확하게 찻아낸후 특장 업채쪽으로 전화를 하니 알고 있었다는 듯이 180도 태도가 달라 지더군요
이같은 결함이 또 발생 되다면 저야 운이 좋와서 시동정지 상태에서 다행히도 유출이 발생 했지만 만약 주행도중 결함이 발생했다면 30000 만리터나 실리는 휘발류 유출을 막을 방법이 없습니다
탱크로리 컨트롤박스 오작동시 제가 생각하는 최소한의 안전장치 라도 개선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소방청 국토해양부 소비자보호원 등에 문의를 해보았으나 안타갑게도 위험한 상황은 알지만 도와줄방법이 없다고 하여 난감한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컨트롤 박스가 에어가 다 빠지면서 아무것도 손쓸수 없이 휘발류 유출이 발생 하는대도 대형 참사가 일어난후에 라야지만 계정되는 것인지 난감하기만 합니다
기름탱크 폭발후에는 증거조차 남지 않을터인데 리콜 시정명령 등등 의 조치도 이슈화가 되어야 그나마 가능 할거 같다라는 답변이 대부분 이더군요
동영상과 사진은 송유관공사 에서는 촬영이 금지 되어 있으나 워낙 중대한 사항이라 찍었습니다
요약하자면
1번 매인밸브 결함으로 인한 1번격실 에어라인을 타고 매인 컨트롤 박스 쪽으로 기름 유출
이로인해 차량에 에어가 다빠지며 비상 컨트롤 박스 (비상안전장치함 ) 먹통이됨
이로인해 2-3번 격실내 경판 뒤집어짐(영구손상)
탱크코리아 업체는 이일을 알고 있는 듯 정확한 원인을 찻아내자 마치 걸렸네~ 라는 듯 ......
제가 기름유출후 8시간 이지나는 시점까지 출발 해도 된다고 하고 전혀 다른 이유로 새는거라고 계속 예기함
위 현상이 가끔 발생한걸로 확인됨
현제 대처방안으로는 매인컨트롤박스 피스 6개 풀러내고 그안에 16개의 에어호스를 12미리 스패너 등으로
다풀러서 확인후 에어라인 꺽어서 묶어야함 (누가 과연 몇 명이나 저 걸할수 있을까요)
탱크 규정 압력이 떨어져도 매인컨트롤박스 피스 6개 풀러내고 그안에 있는 레귤레이터 수동 조작해야함
이조차도 매인컨트롤박스가 먹통이 되니 손쓸수 었었음
주행중 이 현상이 발생 했다면 생각만으로도 끔찍합니다
자료는 통화 내역 동영상촬영등 많이 해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