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AG가 신형 마칸(the new Macan)을 공개했다. 성능이 개선되고 디자인이 새로워진 신형 마칸은 마칸, 마칸 S, 마칸GTS, 세 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외관은 날렵하고 스포티해졌다. 새로운 얼굴은 차체가 더욱 넓어보이게 하고, 후면은 새롭게 디자인된 디퓨저를 통해 도로와 더욱 밀착된 느낌을 준다. 3D 구조의 장식이 전후면에 적용되며, 포르쉐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 (PDLS)과 스포츠 디자인 사이드 미러의 LED 헤드라이트가 전 모델에 기본 적용된다.
외관 컬러는 새로운 컬러인 파파야 메탈릭 (Papaya Metallic), 젠션 블루 메탈릭 (Gentian Blue Metallic)을 비롯해, 마칸 GTS 전용 파이톤 그린 (Python Green) 등 총 14개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 개인화 컬러가 가능한 Porsche Exclusive Manufaktur를 통해 개별주문도 가능하다.
휠은 19인치 사이즈가 기본 제공되며, 마칸 S는 20인치, 마칸 GTS의 경우 21인치 휠이 장착된다. 총 7개의 새로운 휠 디자인도 추가되었다.
새롭게 디자인된 실내는 햅틱 터치 반응으로 바뀐 센터펜시아 터치 버튼이 적용돼 깔끔해졌다. 대시보드 상단의 아날로그 시계는 기본 사양이다. 젠션 블루 (Gentian Blue), 파파야 (Papaya) 또는 크레용 (Crayon) 컬러의 다양한 가죽 커버와 대조되는 스티칭 디자인은 옵션으로 제공되며, 새로운 컬러 포인트를 추가할 수도 있다.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는 온라인 기능 및 서비스는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 (PCM)의 10.9인치 풀 HD 터치 디스플레이 또는 음성 명령을 통해 제어할 수 있다. 또한, 911에 장착된 새로운 다기능 GT 스포츠 스티어링 휠도 추가됐다.
최상위 모델에 제공되는 GTS 스포츠 패키지에는 스포티한 디자인과 블랙 컬러 하이라이트 요소, 18방향 스포츠 시트, 카본 인테리어 패키지, 확장된 가죽 요소의 레이스 텍스 커버 (Race-Tex), 스티칭 디자인 아이템, 파이톤 그린 (Python Green) 컬러의 GTS 레터링 등이 추가된다.
신형 마칸은 새롭게 개발된 최고출력 271마력(PS)의 터보차저 4기통 2리터 엔진을 탑재한 엔트리 모델이다. 271마력을 내며 제로백 6.2초, 최고속도 232km/h를 낸다.
마칸 S는 2.9리터 바이터보 V6엔진이 탑재되며, 이전보다 26마력 향상된 380마력의 최대출력으로 제로백 4.6초, 최고속도 259km/h를 낸다. 380마력은 예전 마칸 GTS의 최대출력과 같다.
최상위 모델인 GTS는 2.9리터 바이터보 엔진의 출력이 449마력으로 늘어난다. 제로백은 4.3초, 최고속도는 272km/h에 달한다. GTS는 특유의 날카로운 반응성과 동력전달이 특징인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가 탑재돼 더욱 짜릿한 성능을 자랑한다.
세 모델 모두 포르쉐 듀얼클러치(PDK) 7단 변속기가 적용되며,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 (PTM) 사륜구동 드라이브 시스템이 장착된다. 섀시와 서스펜션도 새롭게 설계돼 주행안정성을 개선했다.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는 각 휠의 댐핑 강도를 더욱 정교하게 컨트롤해 승차감과 주행안정성을 잡는다. PASM은 기본형에는 옵션으로, 윗급 모델에는 기본으로 적용된다.
신형 GTS는 차고가 10mm 낮아진 스포츠 에어 서스펜션이 적용돼 차별화됐고, 서스펜션 강도가 전륜 10%, 후륜 15% 단단해졌다. GTS 스포츠 패키지에는 고성능 타이어가 장착된 21인치 휠, 토크 벡터링 플러스 (PTV Plus),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가 추가돼 주행성능을 끌어올렸다.
신형 마칸은 2021년 10월 초 유럽 시장 판매를 시작으로, 국내에는 2022년 상반기 출시될 예정이다. 마칸 GTS와 마칸 S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 각 1억1,450 만원, 9,560만원이며 기본형 모델의 가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