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고속도로 건설 36년이 경과 되면서 현재 포장 파손 등의 노면 악화 현상이 지속적으로 발생됨에 따라 노후 노선인 오창JCT에서 남이JCT구간 리모델링 사업을 한창 진행하고 있다.
특히 국지성 폭우가 예상되는 만큼, 우기 전에 공사를 끝내서 이용 고객의 주행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선 단기간 집중 포장 공사가 불가피해 전면 통제를 시행하게 됐다고 설명했 다.
한국도로공사는 해당 기간 차량 우회로 인해 발생되는 추가 요금 부담을 최소화하고, 고속도로 우회 시 발생된 추가 요금은 7월 5일부터 환불 또는 차감 처리된다.
한국도로공사, 중부고속도로 오창JCT~남이JCT 전면통제
6월12일 09:00~6월16일 16:00 남이방향 전차로 주‧야간
옥산오창고속도로옥산JCT, 경부고속도로등으로 우회가능
우회로 인해 발생되는 추가 통행료 요금차감 부담최소화
36년 노후포장 단기간 집중 포장 공사 불가피 전면 통제
국지성폭우예상 우기전 공사끝내 이용 고객 주행 안전성
6월12일 09시~6월16일 16시 중부고속도로 오창JCT~남이JCT구간 18km 전차로 주‧야간 전면통제
한국도로공사는 6월 12일 오전 9시부터 6월 16일 오후 4시까지 중부고속도로 오창JCT에서 남이방향 남이JCT구간 18km 전 차로를 주‧야간 전면 통제 한다고 밝혔다.
중부고속도로 건설 36년이 경과 되면서 현재 포장 파손 등의 노면 악화 현상이 지속적으로 발생됨에 따라 노후 노선인 오창JCT에서 남이JCT구간 리모델링 사업을 한창 진행하고 있다.
특히 국지성 폭우가 예상되는 만큼, 우기 전에 공사를 끝내서 이용 고객의 주행 안전성을확보하기 위해선 단기간 집중 포장 공사가 불가피해 전면 통제를 시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5일 동안 오창IC, 서청주IC를 통한 남이 방향 진입과 진출 모두가 불가하고, 중부고속도로남이 방향 이용 차량은 민자고속도로인 옥산오창고속도로 경유한 다음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하거나, 중부고속도로 증평IC 등에서 국도·지방도를 통해 우회할 수 있다.
아울러 한국도로공사는 해당 기간 차량 우회로 인해 발생되는 추가 요금 부담을 최소화하고, 고속도로 우회 시 발생된 추가 요금은 7월 5일부터 환불 또는 차감 처리된다.
국도나 지방도로 우회 차량은 선·후불 하이패스카드 및 교통카드 등의 전자 지불수단 이용 차량 대상으로 고속도로 재진입 시 발생 되는 기본요금이 자동으로 감액된다.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App)이나 로드플러스 홈페이지(www.roadplus.co.kr) 등을 통한 우회도로 안내와 내비게이션, 교통방송, 도로전광표지판(VMS) 등에서도 실시간 교통상황 안내를 병행한다.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직접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