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한국기업을 적극적으로 환영한다고 강조한 Prasanna Ranaweera 스리랑카 장관은‘인증체계’에서 전기이륜차와 배터리, 충전기에 기준이 모호한 문제로 인해 한국기업 진출에 어려움이 생긴다면 적극적인 협력으로 풀어갈 것을 약속했다.
(사)한국전기이륜형자동차협 두번째 해외업무협약
2023년 베트남 VKBIA(베·한기업인투자협회) MOU
스리랑카 중소기업개발부와 업무(MOU)협약 체결
전기이륜차와 배터리, 충전기 ‘인증체계’개선 약속
‘KEMS’ 2023년 베트남 VKBIA(베·한기업인투자협회)에 이어 스리랑카 장관과 두 번째 업무협약
협약식에서 항상 한국기업을 적극적으로 환영한다고 강조한 Prasanna Ranaweera 스리랑카 장관은 한국기업과의 정보·소통 교류 기반 조성은 서로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구체적으로는 스리랑카 현지에서 적용하고 있는 ‘인증체계’에서 전기이륜차와 배터리, 충전기에 기준이 모호한 문제로 인해 한국기업 진출에 어려움이 생긴다면 적극적인 협력으로 풀어갈 것을 약속했다.
2023년 베트남 VKBIA(베·한기업인투자협회)와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해외기관과 두 번째 협약을 체결한 (사)한국전기이륜형자동차협회는 회원사들의 아세안 지역 진출을 위한 기반 마련과 초석을 다지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한국전기이륜형자동차협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전기이륜차 관련 산업의 활성화 정책 관련 사업 분야 산업 육성과 인력양성 △한국과 스리랑카의 공동 사업을 통한 해외시장 확충 등 다양한 부문에서 스리랑카 중소기업개발부와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또한 한국전기이륜형자동차협회 부 이상직을 겸하고 있는 특별사업위원회 장현식 위원장은 “스리랑카와의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아세안 시장의 국내 회원사 진출 지원 정책 수립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며, 실질적인 지원 방안 마련을 통해 다른 국가와의 협력관계도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