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자연휴양림은 본격적인 캠핑철을 맞아 야영장 시설과 경관을 더욱 편리하게 개선하고, 산림청은 6월 1일 강원도 정선에서 개최되는 ‘제10회 하늘 숲길 걷기축제’ 참가자 3,000명을 모집한다.
김명종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선선한 날씨와 녹음으로 캠핑하기 딱 좋은 요즘, 울창한 나무로 둘러싸인 국립자연휴양림에서 편안한 휴식을 즐기며 힐링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광원 산림청 숲길등산레포츠팀장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특별하고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라며 “시원한 하늘숲길을 따라 피어난 야생화 사이를 거닐며 대자연을 만끽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명소적 특징 살린 국립자연휴양림 캠핑장
프라이빗 휴양림야영장 텐트 밖 온통 숲!
천연 그늘막과 피톤치드 산림욕이 가능한
제10회 하늘 숲길 걷기 축제 참가자 모집
가족과 명품숲길 걸고, 함께 숲 만들어요!
6월 1일 강원도 정선서 열 번째 개최되는
‘제10회 하늘숲길 걷기축제’ 3,000명 모집
6월 1일 강원도 정선에서 개최되는 ‘제10회 하늘 숲길 걷기축제’ 참가자 3,000명 모집
산림청과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가 꽃피는 5월을 맞아 야심 차게 준비한 숲 관련 건강과 야영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립자연휴양림은 본격적인 캠핑철을 맞아 야영장 시설과 경관을 더욱 편리하게 개선하고, 산림청은 6월 1일 강원도 정선에서 개최되는 ‘제10회 하늘 숲길 걷기축제’ 참가자 3,000명을 모집한다.
먼저, 대부분 깊은 산속에 마련된 국립자연휴양림 캠핑장 이용은 간단한 장비만으로도 나무 그늘에서 쾌적한 휴식을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단순한 캠핑 수준을 넘어 다양한 편의시설과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야영장이 천연 해송 숲에 위치한 ‘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은 나무에서 나오는 피톤치드와 테라핀이 스트레스를 완화해 준다.
아름드리 잣나무 숲에 야영장이 있어 천연 그늘막을 이루는 덕유산자연휴양림은 1931년경 심은 독일 가문비나무 숲길이 있어 휴양과 산책에 안성맞춤이다.
경북 영덕의 칠보산 중턱에 위치한 칠보산자연휴양림의 풍광은 너른 동해를 한눈에 품을 수 있는 환경에 더 해 뷰 맛집 이용과 캠핑중 해수욕장을 이용하기에도 편리하다.
또한, 화천숲속야영장은 기본적인 캠핑 장비 이용법과 안전 사항을 알려주는 ‘입문자를 위한 캠핑 길라잡이’ 프로그램을 매년 운영하고 있어, 캠핑 초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게다가 검마산자연휴양림과 화천숲속야영장은 반려견을 동반할 수 있는 캠핑 시설도 갖추고 있고, 올해 텐트 야영장도 넓어졌다.
청옥산자연휴양림과 삼봉자연휴양림은 대형 텐트를 사용하는 캠핑객이 점점 늘어남에 따라 야영 데크를 기존의 두 배 크기로 확장하는 등 시설을 개선하고, 데크 간 거리도 넓히고 주변에 나무를 심어 조성한 프라이빗한 캠핑 분위기는 매력적인 캠핑 성지로 인기가 치솟고 있다.
산림청, 가족과 명품숲길 걸고 숲 만들자는 제10회 ‘하늘 숲길 걷기 축제’ 참가자 모집
산림청은 오는 6월 1일 강원도 정선에서 개최되는 ‘제10회 하늘숲길 걷기축제’ 참가자 3,000명을 모집한다.
산림청과 내일신문이 공동주최하고 하이원리조트가 후원하는 ‘하늘숲길 걷기축제’는 명품숲길로 지정된 강원도 정선군 ‘하늘숲길’에서 개최된다.
하늘숲길은 국내에서 가장 높은 해발 1,300m에서 즐기는 트레킹 코스다. 건강 코스(9.2km), 가족 코스(7.0km), 야생화 코스(7.0km) 등으로 구성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난이도로 조성돼 있다.
나눠진 구간별에서는 마술쇼와 페이스페인팅, 숲속 음악회, 트리클라이밍 등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아동·청소년을 위한 나무 오르기 체험활동도 진행될 예정이다.
숲길을 사랑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행사 참가자에게는 하이원리조트 객실 할인과 워터월드 입장권 할인, 곤돌라 무료 이용권 등의 혜택을 주고, 현장에서 간식과 점심 도시락 등이 제공된다.
올해 10주년을 맞아 코스 완주자 수만큼의 묘목 기증을 통해 국민들이 쉴 수 있는 숲으로 조성하는 등 더욱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참가신청은 5월 9일부터 22일까지 ‘제10회 하늘숲길 걷기축제’ 누리집(.co.kr)에서 가능하다. 선착순 3,000명을 모집하고 완주자에게는 완주 메달과 함께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